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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움노트/IT인터넷&모바일

구글 애즈 Google Ads 사용 방법 및 광고 만드는 방법, 필요 예산

by JinnyD 2023.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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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Google Ads

구글 애즈(Google Ads)란

구글 애즈(Google Ads)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사용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앱이 노출되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내가 직접 홍보 문구를 작성하여 고객 유치 및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결과, 유튜브, 파트너 사이트 등에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주는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관심있는 고객에게 노출시킬 수 있으며,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타겟팅, 자동입찰전략, 기타 캠페인 및 계정 전체를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들을 통해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 전환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는 입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광고주는 키워드나 타겟팅 옵션에 따라 광고를 표시할 때마다 지불할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는 광고 품질 점수라는 요소도 고려하여 광고의 순위와 가격을 결정합니다. 광고 품질 점수는 광고의 관련성, 클릭률, 랜딩 페이지 경험 등을 반영한 지표입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를 사용하려면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을 만들고 구글 애즈에 로그인하면 캠페인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에는 다양한 도구와 리포트가 제공되어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 사용 방법

구글 애즈(Google Ads)를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1. 구글 계정을 만들고 구글 애즈(Google Ads)에 로그인합니다.
  2. 결제 수단을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됩니다.
  3.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캠페인은 광고의 목표, 예산, 지역, 언어, 네트워크 등을 설정하는 단위입니다. 캠페인을 생성하려면 애드워즈 화면에서 + 캠페인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유형에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 광고, 비디오 광고, 앱 광고 등이 있습니다.
  4. 광고그룹을 생성합니다. 광고그룹은 캠페인 안에서 키워드나 타겟팅 옵션을 설정하는 단위입니다. 광고그룹을 생성하려면 캠페인을 선택하고 + 광고그룹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그룹의 유형은 캠페인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5. 광고를 생성합니다. 광고는 실제로 구글 검색결과나 유튜브, 파트너 사이트 등에서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광고를 생성하려면 광고그룹을 선택하고 + 광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의 형식은 캠페인 유형과 광고그룹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6.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합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는 다양한 도구와 리포트를 제공하여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 플래너는 키워드 연구와 예상 성과를 도와주는 도구이며,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과 전환을 추적하는 도구입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로 광고 만드는 방법

구글 애즈(Google Ads) 광고를 만드는 방법은 광고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검색 광고동영상 광고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검색 광고는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에 텍스트 형식으로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 광고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애즈(Google Ads)에 로그인하고 캠페인 메뉴에서 + 캠페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캠페인 유형으로 검색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캠페인의 목표, 이름, 예산, 네트워크, 위치, 언어 등을 설정합니다.
  3. 캠페인을 생성한 후 광고그룹 메뉴에서 + 광고그룹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광고그룹의 이름과 키워드를 입력하고 입찰 금액을 설정합니다.
  5. 광고 메뉴에서 + 광고 버튼을 클릭하고 광고의 제목, 설명, 최종 도착 URL 등을 입력합니다.
  6. 광고를 저장하면 검색 광고가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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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는 유튜브나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동영상 형식으로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애즈(Google Ads)에 로그인하고 캠페인 메뉴에서 + 캠페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캠페인 유형으로 동영상을 선택하고 캠페인의 목표, 이름, 예산, 네트워크, 위치, 언어 등을 설정합니다.
  3. 캠페인을 생성한 후 광고그룹 메뉴에서 + 광고그룹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광고그룹의 이름과 입찰 전략, 잠재 고객 인구 통계, 관심 분야 등을 설정합니다.
  5. 광고 메뉴에서 + 광고 버튼을 클릭하고 유튜브에 업로드된 동영상의 URL과 동영상의 형식, 제목, 설명 등을 입력합니다.
  6. 광고를 저장하면 동영상 광고가 생성됩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 광고를 만드는데 필요한 예산은?

구글 애즈(Google Ads) 광고를 만드는 데 필요한 예산은 광고 유형, 목표, 입찰 전략, 키워드, 품질평가점수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애드워즈에서는 최소 결제 금액이 없으며, 광고에서 클릭이나 조회 발생 등 광고 효과가 있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는 일일예산을 설정하여 광고비 지출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일예산이란 계정의 각 광고 캠페인에 대해 일 단위로 지출하고자 하는 평균 금액을 말합니다. 예산의 금액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일예산으로 가능한 것보다 하루 최고 20%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초과게재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결제 기간에서든 한 달 평균 일수 (약 30.4일)와 일일예산을 곱한 금액보다 더 많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는 입찰 전략을 선택하여 광고에 대해 지불하고자 하는 금액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입찰 전략은 광고에서 집중할 목표 (클릭, 노출 또는 전환)에 따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찰 전략에 따라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하는 최대 금액인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하거나, 애드워즈 시스템이 자동으로 입찰가를 조정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에서는 품질평가점수를 사용하여 광고 게재 대상 고객과 광고, 키워드 및 방문 페이지의 관련성 정도를 추정한 수치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품질평가점수가 높으면 비용은 감소하고 광고 게재순위는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품질평가점수를 높이려면 고품질의 키워드를 선택하고 관련성 높은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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